- 가위 (1), 바위 (2), 보 (3)게임을 만들어보자
- 게임 후 전적표시 (승리, 무승부, 패배)
- 게임 후 사용자로부터 한 게임 더 혹은 종료메뉴를 보여주고 한 게임 더를 선택시 전적이 계속 누적되어야함
- 1~3까지 랜덤으로 숫자하나를 생성하고, 사용자로 부터 숫자하나를 입력 받아 게임을 진행
import java.util.Random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RockScissorPaper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random = new Random();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while (true) {
var target = random.nextInt(3)+1;
System.out.println("가위(1), 바위(2), 보(3) 중 하나를 입력해주세요 :");
var myNum = sc.nextInt();
int win = 0;
int lose = 0;
int draw = 0;
final int scissor = 1;
final int rock = 2;
final int paper = 3;
if ( target == myNum) {
System.out.println("무승부");
draw++;
}
else{
switch (target){
case scissor -> {
if(myNum == rock) {
System.out.println("승리");
win++;
}
else {
System.out.println("패배");
lose ++;
}
}
case rock -> {
if(myNum == scissor) {
System.out.println("패배");
lose++;
}
else {
System.out.println("승리");
win++;
}
}
case paper -> {
if(myNum == scissor) {
System.out.println("승리");
win++;
}
else {
System.out.println("패배");
lose++;
}
}
}
}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의 수 :" +target);
System.out.println("전적... WIN : " + win + " ___ DRAW : "+draw+" ___ LOSE : "+lose);
System.out.println("한 게임 더(1) or 종료 (2) :");
int how = sc.nextInt();
if (how == 2) break;
}
}
}
'Java 응용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응용 (6. 랜덤한 숫자 맞추기) (0) | 2024.04.08 |
---|---|
Java 응용 (5. 이메일 검색 서비스) (0) | 2024.03.14 |
Java 응용 (4. 숫자 위치 맞추기) (0) | 2024.03.06 |
Java 응용 (3. 로또 번호 추첨하기) (0) | 2024.03.05 |
Java 응용 (2. 타자 연습 게임) (0) | 2024.03.0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