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24/04 4

Java 응용 (9. Echo Server / Client)

1. 클라이언트가 서버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구축 2. 포트번호는 개인의 환경에 맞추어 바꾸어 주면 됨 3. Server Code와 Client Code를 같은 패키지 안에 넣어주는 것을 권장 Server Code package server_test; 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 import java.io.IOException; 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 import java.io.PrintWriter; import java.net.ServerSocket; import java.net.Socket; public class EchoServer { private final ServerSocket serverSocket; public Ec..

Java 응용 2024.04.12

Java 응용 (8. 끝말잇기 게임)

n명의 플레이어가 끝말잇기 게임에 참여한다. 참가자 이름은 사용자가 설정 할 수 있게 한다. 첫 번째 단어는 아버지로 고정한다. 틀리는 사람이 나올 경우 게임을 종료한다. 누가 틀렸는지 출력한다. Code1 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EndGam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 System.out.print("참가자 수를 입력하세요: "); int n = sc.nextInt(); String[] names = new String[n]; for (int i = 0; i < n; i++) { System.out.print((i + 1) + "번째 참가자 ..

Java 응용 2024.04.11

Java 응용 (7. Thread를 이용한 경마 게임)

“탁월함은 기술이 아니다. 태도입니다.” – 랄프 마스턴 사용자로부터 경주마 개수를 입력받고 입력받은 개수만큼 독립적으로 경주마는 움직인다. 각 경주마는 경기장을 10바퀴 도는데 한번 돌때마다 10m씩 이동한다. 한번 돌때마다 이동한 거리 출력해야하며, 100m가 되었을 때 결승선이 통과된다. 1. 사용자의 입력으로 경주마의 마릿수를 받고 2. 입력 받은 마릿수만큼 스레드를 생성하고 3. 생성된 스레드의 RUN 블럭에 반복분(10번)을 수행 Code 1 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HorseRun extends Thread { private int horseId; public HorseRun(int horseId) { this.horseId = horseId; }..

Java 응용 2024.04.08

Java 응용 (6. 랜덤한 숫자 맞추기)

“진짜 어려움은 극복할 수 있습니다. 정복할 수 없는 것은 상상 속의 것들뿐이다.” – 시어도어 N. 베일 랜덤한 숫자 하나를 맞추는 게임을 제작 1~100까지의 범위 중 하나의 랜덤한 숫자가 생성된다. 만약 입력한 숫자가 랜덤한 숫자보다 작으면 "더 큰 숫자를 입력해주세요" 라고 출력, 입력한 숫자가 랜덤한 숫자보다 크면 "더 작은 숫자를 입력해주세요"를 출력 10번의 시도를 준다 게임이 종료되고 계속하고 싶으면 y, 종료하고 싶으면 n 을 입력하게 한다. Code import java.util.Random; import java.util.Scanner; public class RandomNumberGame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Random ran..

Java 응용 2024.04.08